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18:23

  • 뉴스 > 함양뉴스

함양군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

기사입력 2022-01-23 18:5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군 헬스투어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식이 22일 오후 상림공원 항노화관 1층 회의실에서 수료생 1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교육은 지난 126일부터 117일까지 약 6주간 예비 헬스투어 인솔자 20명을 대상으로 헬스투어에 대한 기본이론과 인솔 실습 등 총 70시간의 교육을 통해 이수한 13명이 이날 최종 수료했다.

 

헬스투어는 함양군의 자연환경과 건강 컨텐츠를 결합한 항노화 건강프로그램으로 함양만의 특성을 살린 36개의 헬스투어리즘 코스를 개발했다.

 

이날 교육과정을 수료한 헬스투어 전문가들은 앞으로 예약제로 운영될 시범 헬스투어 프로그램에 투입되어 함양군민과 관광객들과 함양 헬스투어리즘 코스 힐링 여행을 함께하게 된다.

 

서춘수 군수는 수료식에서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건강과 힐링의 중심지 함양관광의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바란다이번 교육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교육 수료생 박모씨는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을 새롭게 돌아보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수업이었다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함양을 알릴 수 있는 전문가로써 책임감 있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