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8 16:36

  • 뉴스 > 함양뉴스

함양군보건소,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

기사입력 2022-01-26 14: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군보건소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흡연 시 담배와 손가락이 입에 닿아 이를 통해 바이러스가 호흡기로 들어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금연은 사회적 거리두기 만큼이나 중요한 코로나19 예방법으로 요즘 같은 시기에 더욱더 금연이 중요하다.

 

이에 함양군 보건소 금연클리닉실이 금연결심을 응원하고 실천할 수 있게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방문등록도 가능하지만 전화상담으로 본인에게 알맞은 금연보조제와 행동강화 물품을 택배를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더불어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도 운영 계획 중이다.

 

금연 대상자에게는 상담 및 교육,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방법, 금연보조제 등을 체계적인 금연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 동안 금연 성공 시에는 금연 성공 기념품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미처 새해에 금연결심을 하지 못한 흡연가들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금연을 결심하여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금연 클리닉(055-960-535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