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3-06-02 17:49
안의에 문 연 빈티지 느낌 물씬 ‘카페 델리’
[개업] 커피정원 블루밍꽃과 함께 커피를 나누세요!
[향우맛집] 경기도 시흥 '양토자연농원' 오리 요리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맛집]함양읍 웅곡리 산마을가든꼬치구이 3가지를 한 자리에서 맛본다
[맛집]지리산 참숯 유황오돈이시원한 숯불구이 냉면 드시러 오세요!
[맛집] 자갈치 꼼장어 구이 탱글탱글한 꼼장어의 맛! 느껴보세요
[맛집] 지리산 참숯 유황오돈이 추운 겨울, '선지국' 드시러 오세요!!
[멋집, 맛집] 함양정일품농원 구수한 전통음식과 한옥체험 즐기세요
월명휴게식당 부대찌개, 쌀쌀한 날씨 얼큰하고 달짝지근한 것이 생각 나면
비오는날 칼칼한 국물이 생각난다면...상설중앙시장내 명동식당을 찾아가자!
더위로 잃은 입맛~여기서 찾아보자!푸근한 어머니의 손맛! 생선전문식당
함양 일품 비빔밥화산식당으로 점심 드시러 오세요!
[맛집] 운림리 '연밭식육식당' 두루치기푸짐한 양과 매콤 달콤한 맛이 일품!
생선과 국수가 만나면?소박한 '어탕국수'가 탄생
기사입력 2010-04-26 09:30
순수 국산 흑돼지만을 사용하며 20년 넘게 한자리에서 2대째 운영되고 있는 운림리에 위치한 ‘연밭 식육식당’을 찾았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바빴던 하루...저녁7시쯤 일을 끝내고 배에서 꼬르륵하며 밥주라는 신호가 들려왔다. 그래서 친구 둘을 데리고 간 곳이 운림리 화원미용실 건너편에 위치한 ‘연밭 식육식당’이다.
식당이름의 유래는 주인아주머니가 연꽃을 젤 좋아하시며, 오래전엔 이곳이 모두 연밭이어서 ‘연밭 식육식당’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나이를 지긋이 드신 동네 어르신들은 여전히 연밭머리란 지명이 편하시다고 한다.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테이블과 룸에 가득찬 손님들이 눈에 들어왔다. 빈자리를 하나 차지하고, 두루치기를 시켰다. 싼 가격과 푸짐한 양, 매콤 달콤한 맛이 잘 조화된 연밭식당의 두루치기는 소문대로였다.
빨갛게 간이 벤 돼지고기와 양념국물을 입안에 넣으면 매콤 달콤한 맛이 입안에서 팡파레를 터뜨린다. 양념국물은 따로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두 그릇은 뚝딱이다. 이러한 맛과 푸짐한 양 때문인지 항상 손님들로 북적된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종탁기자 사진 좋고, 느낌 좋고...
여기 졸라 맛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