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3:46

  • 뉴스 > 교육문화

서하초, 다문화체험 통한 글로벌 인성 함양

기사입력 2022-05-06 11: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서하초등학교(교장 신귀자)에서는 문화적 다양성을 이해하고 다문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난 426()부터 53()까지 캄보디아에 대한 다문화체험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서하초등학교는 지난 3월 유네스코 아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다문화가정 대상국가와의 온라인 교육교류 사업의 온라인 교육교류 연구회에 선발돼 캄보디아의 Vattanak Chhoung Leap High School5월부터 3개월동안 교사교류수업 및 학생교류프로젝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교원과 학생들에게 캄보디아의 문화를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다문화체험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

또한 경남교육청의 다가치 꾸러미 활용 다문화교육 교구 대여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전통놀이, 전통소품 및 전통의상 등의 실물자료를 대여하여 다문화체험활동 및 학습자료로 활용했다.

 



다문화체험교육은 학습주제와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학년의 수준과 흥미에 맞게 계획하여 학년군별로 실시했다.

1~2학년은 캄보디아 국기를 색칠해보고 전통소품인 부채를 살펴본 뒤 디자인하는 활동을 하였다. 3~4학년 학생은 구글어스로 캄보디아의 수도와 앙코르와트를 찾아보고 코끼리퍼즐 맞추기 게임을 진행하였다. 5~6학년 학생들은 태블릿PC로 캄보디아의 수도, 화폐, 언어 등을 조사하며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한국의 전통의상과 캄보디아의 전통의상을 비교해보는 활동을 하였다.

다문화체험교육활동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캄보디아에 대해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많이 배우면서 알게 되었어요. 곧 캄보디아 학생들과 온라인국제교류를 하게 될 텐데 기대가 많이 되고 캄보디아에 대해 좀 더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