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6:57

  • 뉴스 > 함양뉴스

민주당, 진병영 러브콜에 정책연대 제안

6 가지 정책 제안, 복당 않겠다는 선언 필요 등

기사입력 2022-05-22 14:33 수정 2022-05-25 18: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민주당 함양군선거연락소는 무소속 진병영 함양군수 후보가 러브콜을 보낸지 10일만에 정책연대제안이란 이름으로 답했다.

 

민주당은 22일 정책연대제안을 통해 함양군 남부 식수원 개발 쿠팡물류단지 지원 함양군 인구 소멸 위기 극복 함양문화재단 설립 갈등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탈 거창 정치 추진 등 6가지 정책을 진병영 후보측에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함양군 남부 식수원 개발은 충분한 식수원 확보를 통해 기존 하천에 연 평균 유량을 방류하고 식수원 연결을 통한 안정적 수량을 확보하는 것으로 함양군 남부 상수도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식수원 확보 및 산불 방재, 정주형 휴양지 개발 등을 위한 포켓댐 건설이다.

 

쿠팡물류단지 지원은 물류단지 종사자 입주용 택지개발 및 주택 건설을 지원하는 것과 납품을 위주로 하는 중소제조업체 입주공단을 조성하는 것이며 함양제일고 물류학과 육성과 함양 주소지 청년 우선 채용을 내용으로 한다.

 

함양군 인구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은 함양군 거주 청년 가정 및 가족 정착 지원(결혼 시 1억 융자 및 이자 지원, 첫째 출산시 5000만원 삭감, 둘째 출산시 3000만원 삭감, 12년 주거 후 2000만원 삭감), 도시 거주 자녀 함양복귀 지원(우선 채용 시스템 도입, 무기계약 일자리 지원 등), 전입자 지원 무상 임대주택 확대,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물류 관련 일자리 개발, 중소제조업 유치 등), 청년 영농대행단 육성(영세농, 귀촌농, 노령농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다.

 

함양문화재단 설립은 현재 군 단위에서도 문화예술행정을 총괄하는 문화재단을 설립하는 추세로 이를 통해 현재 5개 정도의 전문예술단체를 20개 이상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예술단체들 사업수행능력 개발 지원(공모사업, 자체사업, 지원사업 등)하고 전문예술단체들이 운영하는 천령문화제 부활하며, 청소년문화예술 활동 지원(4개분야), 국제청소년문화예술 교류마당 운영하는 것이다.

 

갈등조정위원회 구성 및 운영 정책은 지난 4년간 함양군에서 발생한 각종 갈등문제가 많았기에 전문가로 구성된 갈등조정위원회 구성 및 예산편성해 갈등조정위원회에 일정한 권한부여를 통한 집행부의 부담 경감시킴과 동시에 상세한 내용 군민들에게 전달해 해결여론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탈 거창 정치 추진은 그간 거창군 정치세력이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노선 변경, 울산함양간 고속도로 노선 변경, 함양인터체인지 비정상적인 곳에 설치, 대전-거제간 남부내륙철도 노선 무산 등 거창 정치세력이 함양에 입힌 피해가 막심하다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무소속 출마자들의 이전 소속정당 복당을 절대 하지 않는 다는 대군민 선언 필요함과 동시에 함양군만의 정치세력 육성 필요하고 장기적으로 기초의원 및 단체장 정당공천 배제가 필요하다라고 주장했다.

 

한편 진병영 후보는 이같은 민주당의 정책연대 제안에 대해 논의 후 입장을 밝힐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정주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함양
    2022- 05- 25 삭제

    복당 안하겠어? 계속 정치를 하고 싶어하는 분인데..대군민 선언한다고 해도 하면 그만인 것을..그게 정치잖아,,확실히 민주당 정책은 좋은데..왜 군수인물이 없을까..민주당은 이번에는 어쩔 수 없고,,뭐 다음도 기약하기 힘들지만,,4년동안 군수 후보 인물 좀 만들기를...

  • 블루
    2022- 05- 22 삭제

    민주당 참.. 헛웃음밖에...후보도 못냈으면 정책 제안해서 모든 군수,도의원,군의원 출마자에 제안해야지..쯧쯧쯧 머리에 뭐가 들었는지 불쌍한 인간들

  • 아싸라뱌
    2022- 05- 22 삭제

    좋다! 정말!! 더러운 정치가 아니라 모두 함양만을 위한 정치를 위해 국민의힘도 몰아내고 민주당도 몰아내고 함양군민만을 위한 새로운 당을 만들자!!! 지역구에 무슨 정당정치가 필요한가..예산? 민주당일때나 국민의힘일때나 별반차이도 없더라,,,잘하는 사람만 앉혀두면 걱정없다, 모두 탈당해서 하나로 뭉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