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3:46

  • 뉴스 > 기업경제

2022년산 함양양파 500톤 대만으로 수출

기사입력 2022-05-23 15: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23일 함양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NH농협무역 김태종 전무이사, 농협경제지주 김정호 국장, 농협경남지역본부 김갑문 부본부장, 김성진 함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최윤만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함양군·농협 및 수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산 함양 양파대만 첫 수출 기념 선적식을 가졌다.

한국양파생산자협의회 회장이기도한 함양농협 강선욱 조합장은 농업의 현대화와 농·특산물 수출품 육성에 박차를 가해 내실 있는 함양 농·특산물 수출이 성공적으로 추진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함양 농·특산물 명품 고급화를 강조했다.

이번 함양양파 대만수출 물량은 500여톤 정도로 예상되며 함양 농·특산물 판로개척의 교두보 마련은 물론, 함양 농·특산물을 세계적으로 홍보 할 수 있는 기회와 함양 농업인들의 수익창출을 드높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해외 수출 길에 오르는 함양농협의 계약재배로 생산된 함양양파는 품질이 우수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높은 평가의 농산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대만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맛이 좋으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로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이날 2부 행사에서는 함양농협 양파사관학교 수료생을 대상으로 함양 양파의 경쟁력 강화와 안전한 수매 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통체계 확립을 위한 양파 톤백 수매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편, 함양농협은 함양 우수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통해 외화 획득과, 동시에 지역농업의 경제력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양파계약농가
    2022- 05- 23 삭제

    양파농가들을 위해 항상 애쓰는 모습 보기가 좋습니다. 열심히 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