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7 15:09

  • 뉴스 > 읍면동뉴스

고성군 배둔지구 주민협의회, 인당마을 벤치마킹

기사입력 2022-05-26 14: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군도시재생센터는 고성군 배둔지구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가 지난 21() 함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을 벤치마킹 하고자 함양읍 인당마을(우리동네살리기) 도시재생 사업지 일원을 방문 견학했다고 밝혔다.

고성군 배둔지구 도시재생사업 주민협의회는, 인당마을 소규모 재생사업인 함양인당산삼청국장협동조합설립과 산삼청국장브랜드 개발 과정, 마을 갈등관리 및 주민협의회의 역할 등 함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사업추진현황과 사업지현장투어 등 인당마을의 도시재생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통해 고성군 배둔지구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인당마을 주민협의회 최길현 회장은 바쁜 농번기에 귀한 시간 내주신 고성군 주민협의회 주민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주민 참여로 만들어 가고 있는 인당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견학을 통해 고성군 도시재생사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인당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재현 함양군도시재생센터장은 이번 고성군 배둔지구 인당마을 견학 방문을 통해 함양군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관심에 더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 인당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고성군 배둔지구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탐구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통해 생동감 있는 마을로 변화되는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