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7 16:57

  • 뉴스 > 체육축제

함양제일고 윤예진 학생, 멀리뛰기 전국대회서 연달아 메달 획득

기사입력 2022-06-27 13: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제일고 3학년 윤예진 학생이 5월과 6월 개최된 전국 육상경기대회 멀리뛰기에 출전해 연달아 메달을 획득했다.

 

윤예진 학생은 지난 511일부터 515일까지 경북 예천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제51회 춘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에서 여자 고등부 멀리뛰기에서 동메달 (5m17)을 차지했다.

 

한달 뒤인 622일 강원도 정선에서 열린 제22회 한국U20(주니어)전국육상경기선수권대회에서 멀리뛰기 은메달(5m28)을 획득하며 두 대회 연속으로 메달을 획득하는 기쁨을 누렸다.

 

윤예진 학생은 부상으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 치료를 병행하며 운동을 이어나갔다. 개인 기록을 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이번 두 대회 연속으로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메달을 목에 걸게 되었다.


 

 

윤예진 학생은 대회가 다가오면서 부상이 빨리 회복되지 않아 초조한 마음도 있었다. 하지만 나 자신을 믿으며 꾸준히 훈련에 참여했다. 대회에 출전하여 메달을 획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개인 최고 기록을 깨고 싶은 마음도 컸는데 기록 경신과 메달 획득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병주 함양제일고 교장은 윤예진 학생은 전교학생회장으로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학생이다.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육상 훈련을 할 때도 후배를 이끌며 훈련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자신의 역할에 성실히 임한 결과로 두 대회에서 연속으로 메달을 획득한 것이라 생각된다. 개인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메달을 획득한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박정주 기자 (hyinews@hanmail.net)

독자관심 표현하기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