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30 21:39

  • 뉴스 > 정치의원

김재웅 도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본회의 통과

기사입력 2022-07-28 17: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지난 26일에 열린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진부) 397회 임시회에서 자신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영농폐기물 수거 및 지원 조례일부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다음 달 중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기존 조례에는 주로 비닐류 등의 영농폐기물 수거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실제 농촌 환경과 농민 보건에 큰 위협이 되었던 폐농약류가 빠져 있어 큰 문제가 있었다며 조례 제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함양농협 조합장 재직 시 이 문제에 대해 크게 인식하고 있었는데, 마침 지난 11대 도의원일 때 농해양수산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존 조례에 허점이 있다고 판단, 개정 조례안을 발의했고 이것이 이번 제12대 경남도의회 첫 임시회에서 처리되게 되었다며 조례 통과의 소회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도의원을 하면서 함양과 경남이 함께 발전하는 정책을 늘 고민한다“11대에 발의해서 통과시킨 경상남도 산양삼 지원 조례역시 같은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앞으로도 함양과 경남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싶다면서 제12대 도의원으로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2006년 당시 임창호 경제환경문화위원장 이후 16년 만에 선출된 함양 출신의 재선 도의회 상임위원장으로 경남도정 전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