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30 21:39

  • 뉴스 > 함양뉴스

함양군, 만성질환 홀로어르신 대상 건강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8-10 11:1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군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을 통해 일상생활 영위가 어려운 만성질환 홀로어르신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나만의 컵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나만의 컵 만들기프로그램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관내 24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규칙적인 약 복용을 위해 머그컵에 복용하는 약 이름, 전화번호, 좋아하는 글귀들을 직접 새겨넣었다.

군은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컵을 매일 보면서 규칙적으로 약을 복용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문구 등을 직접 넣어 만들면서 애착을 가지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8~9월까지 생활지원사가 대상자 어르신의 집을 직접 찾아가 보건교육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렇게 손쉽게 컵에 그림도 그리고, 생활지원사와 함께 차도 마시니 너무너무 재미있다. 내가 만든 컵을 매일 이용할 것 같다.”며 미소를 지으셨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다시 확산세에 있는 가운데,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함양군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