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30 21:39

  • 뉴스 > 교육문화

위성초, 학생 맞춤형 여름방학 캠프 운영

기사입력 2022-08-10 15: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위성초등학교(교장 황춘연)81()~819()까지 약 3주간 다양한 여름방학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방학 중 자녀들의 돌봄 공백을 걱정하는 학부모와 방학동안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하고 싶은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총 9개의 프로그램이 3주간 개설됐다.
 


81일부터 2주간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누리교실 여름캠프1학기 국어, 수학 과정을 복습하는 기초학력 프로그램과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체험프로그램은 원예교실, 도예교실, 요리교실, 놀이교실, 영어교실, 책놀이(독서)교실로 6개로 학생들의 선택권을 넓혔다.

 

816일부터 1주간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마음다독캠프로 두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두드림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회복 및 정서안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이 외에도 스포츠 캠프 및 거점 오케스트라 프로그램과 연계한 여름방학 오케스트라캠프도 같은 기간 함께 운영된다.
 


여름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이번 여름캠프 참가로 그동안 부족했던 수학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니 서로 도우며 즐겁게 할 수 있어 더 좋았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에게도 반응이 좋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자녀가 참여한 학부모 한모 씨는 여름방학 중 아이들만 집에 있어야 하는 맞벌이 가정에는 현실적 고민이 많다. 이번에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학교에 가게 되니 정말 안심이 된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위성초등학교는 방학 중에도 학교에서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방학 동안 다양한 배움을 위하여 노력할 예정이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