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30 21:39

  • 뉴스 > 읍면동뉴스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펼치는 청년 친화 도시 함양

서하다움 레지던스 플랫폼 1주년 기념식

기사입력 2022-08-11 17:03 수정 2022-08-22 12: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함양군은 11일 오후 서하면에서 청년 귀농·귀촌 정착 지원 및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서하다움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하여 김재웅·한상현 경남도의원, 홍준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본부장, 김용만 경상남도 사회적경제과장, 오완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기금관리부장, 정보주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 공동위원장, 윤인숙 경상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박정의 경상남도 청년센터장 직무대리, 김찬두 빈둥협동조합 대표 등 40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청년레지던스 플랫폼 운영경과 및 향후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축사, 기념식수 및 플랫폼 시설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양 서하다움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은 청년들의 농촌 정착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조성된 시설로 카페, 공유주방 및 사무실, 스마트팜 큐브, 공유주택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지난 1년간 청년 캠프에 청년 27명이 참여하고 2명이 정착하는 성과가 있었다. 또한 목공 교육, 서하봄놀장, 소셜다이닝 등의 프로그램에 300명의 청년 및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이곳은 농촌유토피아가 시작된 곳이자 청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안겨주는 삶의 공간이 되고 있다.”앞으로도 함양은 우수한 청년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청년 친화 도시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웅 도의원은 서하다움은 지역민과 청년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활동을 지원하는 함양의 거점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준표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본부장은 도시와 농촌, 청년과 지역을 연결하는 서하다움의 개소 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서하다움이 더욱 진화하여 지역민의 거점소통공간과 마을공동체 활력증진을 통해 소외된 지역이 아닌 가능성을 채워나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함양군수 감사패는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 조성 및 운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오완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기금관리부장, 박정의 경상남도 청년센터 센터장이 받았다.
 


또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수에서는, 소멸위기 농촌에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무지개 색깔의 유산균액을 꽂아주는 행사로 마무리 되었다.
 


한편, 함양군은 서하다움 청년 레지던스 플랫폼을 비롯하여 청년마을 만들기 시골할매와 도시손녀의 맛있는 이야기, 고마워! 할매프로젝트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청년관련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탁 기자 (hyinews@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8

스팸방지코드
0/500
  • 물나드리
    2022- 08- 16 삭제

    함양에아들 진병영군수님!!! 홧이팅입니다 지적질한군민 악담한군민 도 함양군민입니다 사랑해주십시요

  • 향우회
    2022- 08- 14 삭제

    군수 임기 한달 보름차 군정 파악 다했을까 전임 군수가 노다지로 여기 저기 벌여논 일들 마무리 하고 진행 하기도 벅찰긴데 이제 시작하는 군수에게 지적질은 군민으로 써 별로 인듯 양반 동네 라구 하더니 온갖 풍문이 요까지 올라오니 이젠 양반 동네라고 칭하기엔 가까이 하기엔 너무먼 고향 이놈이나 저놈이나 남잘되는것 못보는 거시기들 세상이 참~~~ 제발 내고향 에서만이라도 서로 밀어주고 당겨 주는 기다리는 미덕이라도 조금 남아 있기를.....

  • 생기말
    2022- 08- 12 삭제

    이제 막시작한 군정을 어찌 결과를 바랍니까? 차분히 기다려봅시다. 잘하실걸로믿읍니다 진군수님 홧이팅입니다....

  • 인구증가
    2022- 08- 12 삭제

    그러면 대표적인 공약으로 내세우지 말으셨어야죠? 안그렇습니까? 군민들은 공약보고 지지를 한것일테니까 말이죠

  • 인구증가
    2022- 08- 12 삭제

    한달차인게 문제가 아니라 뭔가 인구증가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두루뭉실한 느낌만 받는데요? 어떻게 인구를 증가시킬것인가하는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 2022- 08- 12 삭제

    귀농귀촌은 전국적으로 유치경쟁이 치열해서 보조부분이나 이런게 많이 나오는겁니다. 함양에 이미 거주하고 있는청년들이 서하에서 살게 해준다고 해도 가진 않을꺼같네요ㅎㅎ 이제 군수 1달차 입니다 이런부분은 전임군수 니절에 하신건데 이런행사로 인구를 운운하는건 까는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인구증가를 위해 진군수님이 내세운 공략은 차근차근 실행중입니다 앞에서 4년동안 하지못한 일을 한달만에 바라시는건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 인구증가
    2022- 08- 11 삭제

    그리고 인구 소멸지역인 함양군이 이런 행사를 한다고 금방 인구가 늘어날까요? 군수가 되시기전에 공약으로 인구증가를 내세우셨던거 기억납니다 얼마나 힘찬 도약일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고향함양
    2022- 08- 11 삭제

    유입되는 청년들 위주인데 그러면 저희같은 함양이 고향인 청년들을 위한 정책은 없는건가요? 고향인 함양을 떠나는 군민들을 위한 정책은 없나요?